baik 가 좋다는 뜻을 갖고 있는데 bagus와 어떤 쓰임의 차이가 있나요?
시원스쿨 인도네시아어 ( 2025.04.07 )
안녕하세요
시원스쿨 인도네시아어입니다.
두 단어 모두 '좋은'이라는 뜻이지만
사용되는 맥락이 조금 다릅니다.
bagus는 주로 품질, 외관, 상태 등이 좋음을 나타내는 반면,
baik은 주로 성격, 근황이 좋음을 나타냅니다.
또는 어떤 요청에 대한 긍정의 대답으로 사용하기도 하지요.
대부분의 경우 bagus는 사물을 대상으로 말할 때,
baik은 사람을 대상으로 말할 때 사용합니다.
답변이 회원님의 인도네시아어 공부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시원스쿨인도네시아어 드림.
| NO | 제목 | 상태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수 |
|---|---|---|---|---|---|
| 공지 | [전체][필독] 공부 질문하기 게시판 이용 안내 (0) | 시원스쿨 | 2025.07.16 | 3,286 | |
| 678 | Program BIPA Lv.1 [기요바니 선생님]본문 내용의 mp3 유무 문의합니다 (2)N | 답변완료 | 박현* | 2026.06.11 | 2 |
| 677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1탄 [하영지 선생님]dengan 생략 (0) | 답변대기 | 안정* | 2026.05.28 | 150 |
| 676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1탄 [하영지 선생님]dengan 생략 (1) | 답변완료 | 안정* | 2026.05.28 | 158 |
| 675 | 속 시원한 인도네시아어 접사 1탄 [하영지 선생님]수동태 yang 에서 마지막 문장 (1) | 답변완료 | 송재* | 2026.05.20 | 402 |
| 674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1탄 [하영지 선생님]이 문장 봐주세요 (0) | 답변대기 | 안정* | 2026.05.10 | 761 |
| 673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1탄 [하영지 선생님]nya (0) | 답변대기 | 안정* | 2026.05.10 | 627 |
| 672 | 미얀마어 왕초보 탈출 1탄 [박성민 선생님]미얀마어 윈도우 타자 어떻게 치나요? (0) | 답변대기 | 송민* | 2026.05.03 | 781 |
| 671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1탄 [하영지 선생님]책이랑 과가 다른데요 (0) | 답변대기 | 주효* | 2026.04.28 | 961 |
| 670 | 비즈니스 인도네시아어 2탄 [김소은 선생님]sampai와 paling lambat (1) | 답변완료 | 나영* | 2026.04.28 | 942 |
| 669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1탄 [하영지 선생님]완전 초보입니다. (1) | 답변완료 | 안정* | 2026.04.14 | 1,3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