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강에 단어중 pasti 는 품사가 부사인가요??
이리저리 찾아보니 동사앞에서 조동사처럼 수식해주는 예문이 많이 봤습니다.
정확한 품사가 궁금합니다
시원스쿨 인도네시아어 ( 2025.05.08 )
안녕하세요
시원스쿨인도네시아어 입니다.
pasti의 정확한 품사는 부사(adverbia)가 맞습니다.
인니어는 우리말처럼 품사체계가 명확하지는 않아 헷갈릴 수 있으나
pasti는 대부분의 경우 부사로 사용되니다.
답변이 회원님의 인도네시아어 공부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시원스쿨인도네시아어 드림.
| NO | 제목 | 상태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수 |
|---|---|---|---|---|---|
| 공지 | [전체][필독] 공부 질문하기 게시판 이용 안내 (0) | 시원스쿨 | 2025.07.16 | 3,275 | |
| 667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1탄 [하영지 선생님]제목 (0) | 답변대기 | 이예* | 2026.03.15 | 1,211 |
| 666 | 속 시원한 인도네시아어 접사 2탄 [하영지 선생님]10대 때 (1) | 답변완료 | 최영* | 2026.03.12 | 1,455 |
| 665 | 속 시원한 인도네시아어 접사 2탄 [하영지 선생님]mendatangi 질문 (1) | 답변완료 | 최영* | 2026.03.09 | 1,486 |
| 664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1탄 [하영지 선생님]belum질문 (0) | 답변대기 | 김준* | 2026.02.28 | 1,716 |
| 663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1탄 [하영지 선생님]hari ini 와 kemarin 쓰는 위치가 다른가요? (1) | 답변완료 | 김유* | 2026.02.20 | 1,864 |
| 662 | 울랑울랑 인도네시아어 기초어휘 1 [김소은 선생님]bosan 과 bete의 차이점 (1) | 답변완료 | 김유* | 2026.02.19 | 1,906 |
| 661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1탄 [하영지 선생님]Ayah를 Kakak으로 말하셨어요. (2) | 답변완료 | 김유* | 2026.02.14 | 1,398 |
| 660 | 울랑울랑 인도네시아어 기초어휘 1 [김소은 선생님]sifat 과 akhlak의 차이점 (1) | 답변완료 | 김유* | 2026.02.13 | 1,594 |
| 659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1탄 [하영지 선생님]adem과 dingin차이점 (1) | 답변완료 | 김유* | 2026.02.12 | 1,688 |
| 658 | 울랑울랑 인도네시아어 기초어휘 1 [김소은 선생님]제목 (1) | 답변완료 | 김유* | 2026.02.11 | 1,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