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강에 단어중 pasti 는 품사가 부사인가요??
이리저리 찾아보니 동사앞에서 조동사처럼 수식해주는 예문이 많이 봤습니다.
정확한 품사가 궁금합니다
시원스쿨 인도네시아어 ( 2025.05.08 )
안녕하세요
시원스쿨인도네시아어 입니다.
pasti의 정확한 품사는 부사(adverbia)가 맞습니다.
인니어는 우리말처럼 품사체계가 명확하지는 않아 헷갈릴 수 있으나
pasti는 대부분의 경우 부사로 사용되니다.
답변이 회원님의 인도네시아어 공부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시원스쿨인도네시아어 드림.
| NO | 제목 | 상태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수 |
|---|---|---|---|---|---|
| 공지 | [전체][필독] 공부 질문하기 게시판 이용 안내 (0) | 시원스쿨 | 2025.07.16 | 3,275 | |
| 647 | Program BIPA Lv.1 [기요바니 선생님]memberi와 memberikan의 차이점 (0) | 답변대기 | 백성* | 2025.12.22 | 1,826 |
| 646 | Program BIPA Lv.1 [기요바니 선생님]Yang의 사용법 (0) | 답변대기 | 백성* | 2025.12.22 | 2,701 |
| 645 | Program BIPA Lv.2 [기요바니 선생님]Bipa 2 교재에 대하여 (1) | 답변완료 | 김정* | 2025.11.24 | 3,378 |
| 644 | 생존 듣기&말하기 [기요바니 선생님]제목 (0) | 답변대기 | 조석* | 2025.11.22 | 2,468 |
| 643 | Program BIPA Lv.2 [기요바니 선생님]씼다 x -> 씻다 o (0) | 답변대기 | 박튼* | 2025.11.12 | 3,456 |
| 642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1탄 [하영지 선생님]수강 스케쥴 (1) | 답변완료 | 김형* | 2025.10.16 | 3,135 |
| 641 | 속 시원한 인도네시아어 접사 2탄 [하영지 선생님]3인칭 murid-murid (1) | 답변완료 | 손창* | 2025.10.12 | 4,064 |
| 640 | 속 시원한 인도네시아어 접사 1탄 [하영지 선생님]제목 (0) | 답변대기 | 구영* | 2025.09.24 | 3,634 |
| 639 | 속 시원한 인도네시아어 접사 1탄 [하영지 선생님]예문에 있는 문장의 어순 (0) | 답변대기 | * | 2025.09.24 | 3,729 |
| 638 | 인도네시아어 핵심패턴 100 (하) [하영지 선생님]문의드립니다 (2) | 답변완료 | 이아* | 2025.09.24 | 3,0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