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닫기
수신동의 안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하시면
다양한 할인 혜택이벤트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신 동의 후, 선택 정보를 모두 입력하신 회원분들께
시원스쿨 전 언어 15,000원 할인 쿠폰 증정!

팝업 닫기
수신동의 안내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해제하시면
할인, 쿠폰, 이벤트 정보 등 고객님을 위한
다양한 혜택 관련 알림을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정말로 해제하시겠어요?

[공부질문]

제목

  • 작성일 2024.09.03
  • 작성자 이현*
  • #기초인도네시아어
  • #NEW 인도네시아어 왕초보 탈출 2탄
  • #하영지 선생님
저번에 전화할때는 pada 쓸것 같지만 안쓴다고 하셨던것 같은데,

"밤에 무서워서 전화했다" 예문에는 pada가 왜 들어갔나요??(11분~12분 영상입니다.)
  • 시원스쿨 인도네시아어 ( 2024.09.04 )

    안녕하세요
    시원스쿨인도네시아어 입니다.

    해당 문장에서의 pada는
    전화를 건 대상이 아닌 시점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아빠에게 전화하다'는 pada를 빼고
    menelepon ayah라고만 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언제 전화를 했는지 시점을 말할 때는
    menelepon pada jam 5와 같이 표현해야 합니다.

    답변이 회원님의 인도네시아어 공부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시원스쿨인도네시아어 드림.

팝업닫기
시원스쿨 미얀마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만날 수 있어요!
닫기
닫기 국가브랜드대상
닫기 최고의 브랜드 대상
닫기 전화로 간편하게 수강신청